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5.1
도서 (들뢰즈와 기타리를 통해)유아교육 읽기 = Deleuze and Guattari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운동과 실험
  • ㆍ저자사항 리세롯 마리엣 올슨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살림터, 2017
  • ㆍ형태사항 319 p.: 삽화, 사진; 23 cm
  • ㆍ일반노트 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ㆍISBN 9791159300301
  • ㆍ상세내용 무엇이 놀이인가. 또 무엇이 놀이가 아닌가. 고민이 깊다. 오며 가며 유아교육 현장을 본다. 아이들이 경계 이쪽에 하염없이 머문다. 아이 가까이 있는 사람 또한 경계 이쪽에서 아이와 만날 때 편하다. 무엇이 놀이인지 물어야 하고 무엇이 놀이가 아닌지 다시 물어야 이 늪을 빠져나올 수 있으리라. 나는 놀이를 이렇게 정의한다. 말을 듣지 않는 것. 경계를 넘는 것. 불편한 것을 선택하는 것. 관리를 용인하지 않는 것.
  • ㆍ주제어/키워드 들뢰즈 가타리 유아교육 읽기
  • ㆍ소장기관 강경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M0000013748 [강경]종합자료실
375.1-올858ㅇ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들레즈와 가타리를 통해 유아교육 읽기』는 유아의 주체성과 학습에서 운동과 실험이 되살아나는 스웨덴의 유아학교에서 얻은 생생한 사례들을 수록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들뢰즈와 가타리를 통해 유아교육 읽기 - 리세롯 마리엣 올슨 지음, 이연선 외 옮김
유아교육의 다양한 대안적 이야기. 스웨덴의 유아학교에서 얻은 생생한 사례들이 실려 있다.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우리에게 다소 낯선 학자들과 그들의 생각을 나타내는 낯선 어휘들이 등장한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2930390&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유아학습에서의 운동과 실험
감사의 글
머리글 | 구닐라 달버그 & 피터 모스
프롤로그 | 문제에 들어가기

1부 맥락 속에서 문제 읽기
1장 실천 사례: 스톡홀름의 유아학교에서 만난 주체성과 학습
2장 이론적 배경: 들뢰즈와 가타리의 관계와 창조, 실험적 경험론
3장 유아교육의 미시정치학과 분할성

2부 방법론
4장 페다고지 실천학과 초험적 경험론
5장 교육적 기록

3부 분석과 결론
6장 욕망의 배치와 유아교육
7장 결론

에필로그 | 넘어서며
역자 후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