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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제1부 미학의 이론
I. 직관과 표현
II. 직관과 예술
III. 예술과 철학
IV. 미학에서의 역사주의와 주지주의
V. 역사 이론과 논리학에서 발생하는 유사한 오류들
VI. 이론적 활동과 실천적 활동
VII. 이론적인 것과 실천적인 것의 유사점
VIII. 여타 정신적 형식들의 배제
IX. 표현의 불가분성, 수사학에 대한 비판
X. 미적 감정들과 미 · 추의 구분
XI. 미적 쾌락주의에 대한 비판
XII. 마음에 드는 것에 관한 미학과 사이비 미적 개념들
XIII. 자연과 예술에서의 ‘물리적 아름다움’
XIV. 물리적인 것과 미적인 것의 혼동에서 유래한 오류들
XV. 외적 구현의 활동. 예술에 관한 기술과 이론
XVI. 취미와 예술의 재생산
XVII. 문학과 예술의 역사
XVIII. 결론: 언어학과 미학의 동일성
제2부 미학의 역사
I. 고대 그리스-로마의 미학적 견해들
II. 중세와 르네상스에서의 미학적 견해들
III. 세기, 새로운 사유를 낳게 한 요소들
IV. 데카르트 학파와 라이프니츠 학파의 미학적 견해들, 그리고 바움가르텐의 ‘미학’
V. 쟘바티스타 비코
VI. 세기 미학의 비주류 학설들
VII. 세기의 다른 미학 학설들
VIII. 임마누엘 칸트
IX. 관념론 미학: 실러, 셸링, 졸거, 헤겔
X. 쇼펜하우어와 헤르바르트
XI. 프리드리히 슐라이어마허
XII. 언어철학: 훔볼트와 슈타인탈
XIII. 독일 비주류 미학자들
XIV. 세기 전반기의 프랑스 미학, 영국 미학, 이탈리아 미학
XV. 프란체스코 데 상크티스
XVI. 아류들의 미학
XVII. 미적 실증주의와 자연주의
XVIII. 미적 심리주의와 기타 최근의 경향들
XIX. 개별 이론들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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