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8.9
도서 (내 아이의 잠재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키는)놀이의 힘
  • ㆍ저자사항 EBS 놀이의 힘 제작진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성안당, 2020
  • ㆍ형태사항 256 p.: 삽화; 21 cm
  • ㆍISBN 9788931589313
  • ㆍ주제어/키워드 자녀교육 놀이교육 조기교육 플레이러닝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67075 [열린]종합자료실
378.9-이354ㄴ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기술의 지배를 받는 사람 VS 기술을 지배할 수 있는 사람 인공지능이 바꾼 대한민국 교육의 현주소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복지 연구소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권리지수: 아동균형생활지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초등학생의 평일 평균 여가 시간은 49분, 주말 평균 여가 시간은 1시간 40분이다. 반면 평균...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놀이의 힘 - EBS 놀이의 힘 제작진 지음
EBS ‘놀이의 힘’ 제작진은 ‘놀이 전문가의 요람’으로 불리는 핀란드의 플레이풀러닝센터, ‘아이들의 도시’라는 독일의 프라이부르크, 컴퓨터와 교과서가 없이 아이들을 가르치는 실리콘밸리의 월도프스쿨 등을 찾았다. 이곳의 공통점은 단 하나, 아이들에게 ‘가짜 놀이’가 아닌 ‘진짜 놀이’를 허락한다는 것이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38609041&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머리말 아이들의 ‘놀이’가 세상을 바꾼다
chapter1. 놀이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
평일 여가 시간 49분 VS 평일 학습 시간 6시간 49분
‘이중 언어교육’의 두 얼굴
핀란드는 왜 외국어교육을 9세에 시작할까
조기교육보다 놀이가 먼저다
전두엽 발달에 부작용을 일으키는 강제 학습
소통을 원한다면 맞장구를 쳐라
아이들에게 놀이는 단순한 시간 때우기가 아니다

chapter 2. 진짜 놀이 VS 가짜 놀이
핀란드 부모가 조기교육에 관심이 없는 이유
아이들이 배워야 할 것은 유치원이 아닌 바깥놀이에 있다
모든 성취의 원동력, 동기부여
진짜 놀이의 4가지 요소
놀이의 주체는 ‘아이’다
학습이 이뤄지는 이상한 놀이 시간
때로는 부모의 무관심이 더 좋은 교육이 된다

chapter 3. 놀이로부터 시작된 혁명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데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가
독일의 놀이터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대한민국 아이들의 71.3%가 밖이 아닌 집 안에서 논다
모험을 해도 괜찮아
놀 권리를 지킨다, 플레이웨일스
골목이 아이들을 살린다

chapter 4. 놀이가 경쟁력이다
인공지능이 바꾼 대한민국 교육의 현주소
교과서와 컴퓨터가 없는 학교
우리가 더 인간다워야 하는 이유
‘창의력’이라는 과목이 있다면
이스라엘 교육의 비밀
정답 없는 학교 수업, 상상력의 물꼬를 트다
아이들에게 놀이를 돌려주자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