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hart.apis.google.com/chart?cht=qr&chs=65x65&chl=http%3A%2F%2Flib.nonsan.go.kr%3A7070%2Fdls_le%2Findex.php%3Fact%3DsearchResultDetail%26author%3D%25ED%258A%25B8%25EB%25A0%2588%25EC%259D%25B4%25EC%258B%259C%2B%25EC%259B%25A8%25EC%258A%25A4%25ED%258A%25B8%2B%25EA%25B8%2580%2B%253B%2B%25EB%258D%25B0%25EB%25AF%25B8%25EC%2595%2588%2B%25EC%25A1%25B4%25EC%258A%25A4%2B%25EA%25B7%25B8%25EB%25A6%25BC%2B%253B%2B%25EC%259C%25A4%25EC%2598%2581%2B%25EC%2598%25AE%25EA%25B9%2580%26dbType%3Ddan%26jongKey%3D403692428%26mod%3DwdDataSearch%26offset%3D7%26serSec%3Dlimit%26time%3D1715987096%26word%3D%25EC%2598%2581%252C)
<소비자 심리와 타깃팅부터 카피 쓰기와 인사이트 노하우까지!
세계 유명 브랜드의 캠페인 제작자가 알려주는 ‘잘 팔리는’ 광고의 비결
단 몇 초 만에 사람들의 눈을 붙들고 마음을 흔드는 광고의 비결은 무엇일까? 흔히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재치 넘치는 카피 문구를 떠올리지만, 매력적인 광고가 되려면 그 외에도 많은 것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타깃팅부터 소비자 심리와 시장 흐름에 대한 분석, 인쇄와 영상 등 매체별 특성에 대한 지식, 쏟아지는 비판을 걸러 듣는 ‘멘탈 관리’까지, 뛰어난 광고에는 이 모든 것이 들어 있다.
나이키, BMW, 드림웍스 등 세계 유수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을 제작해온 저자는 이렇듯 눈에 보이진 않지만 ‘잘 팔리는’ 광고에 담긴 핵심 요소들을 짚어준다. 마케팅과 디자인의 기초 지식, 마음을 파고드는 카피의 조건, 막다른 골목에서 창의성을 발휘하는 법 등 20년 이상 광고로 한 우물을 판 베테랑 광고인이 체득한 오랜 현장 노하우를 압축해 담았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구성 방식이다. 내공 깊은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101개의 직관적인 그림과 짧은 글로 엮어내, 시간이 부족한 독자들도 언제 어디서든 마음 가는 대로 펼쳐 보며 광고에 관한 지식을 직관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 광고의 기본기를 쌓으려는 예비·신입 광고인들과 아이디어 고갈 앞에서 환기가 필요한 현직 광고인들에게 정보와 조언을 제공해줄 뿐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기업인들과 1인 미디어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들도 홍보의 감각을 기르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