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4.71
도서 (이야기 넘치는 교실)온작품 읽기
  • ㆍ저자사항 신수경 외
  • ㆍ발행사항 서울: 북멘토, 2016
  • ㆍ형태사항 335 p.: 삽화, 도표; 23 cm
  • ㆍ총서사항 세상을 바꾸는 교육
  • ㆍ일반노트 신수경 외 3인은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의 구성원임 부록: 함께 읽으면 좋은 책
  • ㆍISBN 9788963192024
  • ㆍ주제어/키워드 문학작품 국어교육 교육과정 지도방법 동화
  • ㆍ소장기관 강경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M0000072373 [강경]종합자료실
374.71-신687ㅇ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진정한 읽기는 작품의 가치를 탐구하여 내 삶에 적용하는 것이다. 읽기는 감상보다 훨씬 더 적극적인 교육 방법이다.” 2017년 시작되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온작품읽기’로 새로운 독서 교육의 방향을 제시한다! ‘2015 개정 교육 과정’이 적용되는 2017년부터 ‘한 학기...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이야기 넘치는 교실 온작품 읽기 -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지음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수원 지역 ‘책과 노니는 교실’ 모임에서 함께 공부하며 ‘온작품읽기’ 수업을 꾸준히 펼쳐 온 4명의 교사가 아이들과의 경험을 엮어낸 결과물이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98324994&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머리말 이야기가 넘치는 교실을 꿈꾸며

1장. 왜 온작품읽기인가?
1. 온작품읽기란 무엇인가?
2. 온작품읽기로 오기까지
1) 온전함을 위한 시도
2) 작품을 찾기 위한 시도
3) 제대로 읽기를 위한 시도
4) 걸림돌과 우려

2장. 온작품읽기, 어떻게 할까?
1. 시는 시답게
1) 주제별로 모은 시, 함께 읽어요
2) 표현별로 모은 시, 함께 읽어요
3) 한 권의 시집, 함께 읽어요
4) 여러 권의 시집, 함께 읽어요

2. 그림책은 그림책답게
1) 글자 없는 그림책 『파도야 놀자』
2) 옛이야기 그림책 『이야기 주머니 이야기』
3) 창작 그림책 『장수탕 선녀님』
4) 고학년 그림책 『여우』

3. 동화는 동화답게
1) 저학년 동화
『화해하기 보고서』 『‘멍청한 두덕 씨와 왕도둑』
2) 중학년 동화
『겁보 만보』 『마법사 똥맨』
3) 고학년 단편 동화
「꼴뚜기」 「보리 방구 조수택」 「주병국 주방장」 「혀를 사 왔지」 「하위권의 고수」
4) 고학년 장편 동화
『빨강 연필』 『푸른 사자 와니니』

3장. 온작품읽기를 위한 책과 노니는 교실
1. 책과 노니는 교실 만들기
1) 물리적 환경
2) 정서적 환경

2. 책과 놀고 책으로 공부하기
1) 책과 놀기
2) 책으로 공부하기

에필로그 가슴에서 발로 이어지는 여행
부록 함께 읽기 좋은 책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