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25.19
도서 이토록 신나는 혁신이라니: 꼼파니아가 기업이다: 현장 CEO와 학계 전문가의 혁신기업 이야기
  • ㆍ저자사항 김기찬 외
  • ㆍ발행사항 고양 더메이커, 2019
  • ㆍ형태사항 251 p. 22 cm
  • ㆍ일반노트 권말부록: 측정의 실제: 우리 회사의 혁신잠재점수는 몇 점일까? ; 꼼파니아학교 소개
  • ㆍISBN 9791187809296: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GD0000017079 [연무]종합자료실
325.19-이744ㅇ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꼼파니아 학교의 CEO들과 교수들이 함께 고민해서 모색해 본 한국 혁신기업의 미래 무엇이 일하고 싶고,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고, 지속성장하는 기업으로 만드는가? 회사는 경쟁력을 가지고 지속성장하고, 직원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싶은 기업. 이런 기업은 어떻게 해야 만들어지나? 이 책에서는...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이토록 신나는 혁신이라니 - 김기찬 외 지음
꼼파니아 기업이란 무엇이고, 꼼파니아 기업이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기업가들이 모여 만들어진 콤파니아 학교에서는 CEO와 교수들이 함께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모색해왔고, 이 책은 이러한 노력의 작은 결실을 정리한 것이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99145762&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들어가는 말 : 꿈이 있는 기업, 공감하는 기업
현재의 위기, 위협인가? 기회인가?│회사나 오너에게 긍지를 느끼는가?│꿈과 능력│여러분의 조직은 어떠한가?│‘꿈’과 ‘사람’│사람의 능력은 상수가 아닌 변수│꿈과 공감으로 풀어가는 혁신기업│리더의 갑질, 구성원의 을질│사람중심경영, 도전인가? 대안인가?│사람중심 기업가정신, 전략을 넘어 기업 문화로

PART 1 한국형 혁신기업의 조건

01 기업이란 꼼파니아다
기업이란?│기업가란?│기업가의 조건│공감이 없으면 혁신 아이디어도 없다│크고 대담하며 도전적인 꿈│공감으로 혁신의 동지 만들기│과연 몇 %의 직원이 몸과 함께 마음도 출근할까?│혁신성장, 11%의 직원에게만 의지해야 할까?│위기는 혁신할 수 있는 기회다

02 기업 경영의 두 가지 축: 꿈과 공감
꿈이 없으면, 열정도 없다│꿈은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알려준다│공감이 없으면, 질서와 협력도 없다│돈과 장비중심 경영방식의 한계│경영 패러다임 대전환의 두 가지 축, 꿈과 공감

03 사람을 춤추게 하라
직원이 고수가 되면, 제품은 명품이 된다│직원을 고수로 키워라│인간의 기회주의 본성│20년 이상 흑자 기업│혁신성장 사례│혁신성장 벡터의 3요소

04 독불장군식 기업가정신은 이제 그만
비전 공감과 직원의 긍지│일이란 무엇인가?│직업으로서의 일, 소명으로서의 일│직원과 공감하라│사람가동률을 높여라

05 기업가는 구성원과 함께 꿈꾸고 실천하는 사람이다
기업가는 구성원과 함께 꿈꾸고 실천하는 사람이다│기업가적 사고의 시작 1: 미션은 절실하고 담대한 것이어야 한다│기업가적 사고의 시작 2: 진정성과 공감│기업가정신의 반대말은?│꿈이 없으면, 도전도 없다│반성이 필요한 한국의 경영학

06 한국형 혁신기업의 조건
관리자가 만든 빵집, 제빵왕이 만든 빵집│고수가 많아야 혁신장수기업이 된다│노포와 히든 챔피언의 교훈│인재 개방과 열린 혁신│40대 성공 임원, 이대로 쭉 가고 싶다?│기업가형 경영자를 기다리며


PART 2 한국형 혁신기업 사례

07 소통과 공감의 경영, BTS
왜 BTS에 빠져드는가?│자신의 목소리를 내다│공감(Empathy), 우리의 이야기를 할
게│소통(Communication), 너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을게│진정성(Authenticity), 본
모습을 보여줄게│실력(Capability), 더 잘하려고 노력할게│인성, 그리고 사회적 책임

08 꿈의 크기가 혁신성장의 크기, 여의시스템
갑자기 닥친 위기│꿈속에서 보인 길│꿈의 크기가 혁신성장의 크기

09 고객 고통 중심, 판단위임 경영, 텔스타홈멜
텔스타의 시작, 인간은 무엇을 원하는지 고민하라│회사의 정체성은 고객이 결정한다│
환자가 미처 느끼지 못한 고통을 찾아내는 게 진짜 의사다│고객의 숨은 고통을 상상
하는 것이 창의력의 본질이다│이타적 기업 문화가 지속가능한 기업을 만든다│스마
트 팩토리, 사람 중심 생산 시스템

10 3거리 경영, 동신유압
위기의 동신유압│ 3거리 경영으로 돌파하다│직원을 중시하는 동신유압│매출 상승을
이끄는 창조성│직원이 기업의 성장을 이끈다

11 권한위임 경영, 동아TV
위기│변화│도전│기회

12 마음을 얻는 경영, 위너스무역
모두가 윈윈하는 위너스 경영│고객보다 직원 우선│원한을 살 것인가, 사람을 얻을 것
인가│사업에 성공하고 싶으면 마음을 얻어라


PART 3 일하고 싶은 혁신기업 만들기

13 사례에서 배우는 혁신기업의 조건
한국의 혁신기업, 어떤 특성들이 성공을 만드는가?│한국의 혁신기업 특성과 외국 연구결과 비교

14 혁신기업, 어떻게 만들 것인가?
혁신기업 만들기, 어디에서 시작해야 하나?│혁신기업 만들기│혁신기업 성공요인의 8가지 키워드│무엇이 혁신기업의 진정한 성공인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꼼파니아가 기업이다

부록
측정의 실제: 우리 회사의 혁신잠재점수는 몇 점일까?
꼼파니아학교 소개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