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813.7
도서 뱅글뱅글 바다놀이터
  • ㆍ저자사항 윤슬,
  • ㆍ발행사항 서울 : 아이휴먼, 2023
  • ㆍ형태사항 64 p. : 천연색삽화 ; 30 cm
  • ㆍISBN 9791165383398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75384 [열린]유아자료실
유아813.8-윤723ㅂ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 주고, 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착한 이야기!” 물방울 베이의 흥미진진 바다놀이터 모험기! 비닐과 플라스틱, 스티로폼 바다놀이터에는 다양한 바다친구들이 살고 있어요. 세계에서 가장 넓은 바다 태평양. 그 한가운데에 거대한 섬이 있다고 합니다. 한반도의 10배가 넘을 정도로 큰 섬인데, 그 면적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계 지도를 펼쳐 자세히 살펴보아도 태평양 한가운데에 그런 큰 섬은 보이지 않습니다. 대체 그 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인간이 버린 각종 쓰레기로 이루어진 ‘쓰레기 섬’입니다. 쓰레기가 비와 바람에 바다로 흘러가고, 다시 바람과 해류에 휩쓸려 한곳으로 모여 섬으로 보일 정도로 거대해진 것이지요. 더 큰 문제는 바다 생물들이 이 해양 쓰레기로 인해 크게 다치거나, 쓰레기를 먹이로 착각해 먹는 바람에 병에 걸리고 결국 죽음에까지 이른다는 점입니다. 매년 바다로 버려지는 쓰레기는 줄기는커녕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수십 년 안에 해양 생물의 90%가량이 멸종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지요. ‘갈수록 심각해지는 바다 오염의 실태를 어린이들에게 어떻게 알려 주어야 할까? 지저분한 쓰레기 더미와 그로 인해 생명을 위협받는 바다 동물들의 끔찍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 주어야 할까? 절망보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길은 없을까?’ 환경을 생각하는 동화 『뱅글뱅글 바다놀이터』는 이러한 고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평화로운 강에서 심심한 일상을 보내던 베이는 바다에서 ‘바다할아버지’와 바다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즐기고 돌아옵니다. 펭귄들과 얼음 위에서 뛰놀고, 세수하는 구름거인 친구 옆에서 바다 스키도 타고, 진주로 목욕하는 인어여왕도 보았지요. 외계인의 우주선에 빨려 들다 간신히 탈출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실 얼음은 유리 조각이고, 구름거인 친구는 스티로폼, 인어여왕의 진주는 에어캡입니다. 즐거운 모험으로 가득했던 바다놀이터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고 버리는 쓰레기로 이루어져 있었던 것입니다. 『뱅글뱅글 바다놀이터』는 익숙한 물건에서도 바다를 꿈꾸는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쓰레기와 바다 오염이라는 심각한 주제를 일상적인 물건과 연결해 친근하게 전달합니다. 베이와 함께 모험을 즐기며, 어린이 독자들은 어떻게 우리가 쓰던 물건이 바다까지 갔고, 바다에서 어떤 일을 일으킬까? 하는 의문을 품으며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상상만으로 끝내지 말고 도전하며 새로운 세상에 다가가렴. 용기를 가지면 뭐든 할 수 있단다.” 어린이 독자들은 베이의 모험을 따라가며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들이 원래는 우리 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우리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이지만, 잘못 버려지면 바다 오염의 주범이 된다는 사실도 깨닫게 됩니다. 그러한 인식이 바다 및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첫걸음이 되는 것입니다. 『뱅글뱅글 바다놀이터』는 지저분한 쓰레기와 고통받는 동물들의 모습을 보여 주며 지구가 파괴될 것이라는 절망적인 미래를 경고하는 대신, 우리가 실천하고 행동할 용기만 있다면 얼마든지 깨끗한 지구를 되살릴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격려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베이와 함께 바다놀이터 모험을 즐기며, 바다와 환경이라는 주제를 일상과 연관 지어 쉽게 이해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할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바다할아버지가 베이에게 가르쳐 준 것처럼, 용기를 가지면 뭐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미래를 꿈꾸며 나아가고, 어른들은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함께 용기를 내서 실천하고 행동해야 한다고 베이와 바다할아버지가 책 속에서 속삭이고 있습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