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서문
1장 1900-1920년
기술의 공연장: 도아와 로비노
오리엔탈리스트 양식: 샤플레에서 빈데스뵐까지
아르 누보
고갱과 표현주의
도자와 회화
자연적인 스타일: 토속성의 재발명
도자와 실내장식: 비엔나와 프라하
2장 1920-1945년
러시아 혁명 이후: ‘일련의 사물들’
스칸디나비아
바우하우스
이탈리아 미래주의
아르 데코
여성과 도자: 형상과 형상화
낭만적 민족주의: 버나드 리치와 일본
1930년대 영국
1930년대 독일과 미국
3장 1945-1965년
일본: 급진적 시작
이사무 노구치
전후 유럽: 살토, 코퍼, 더크워스
‘고도의 비심각성’: 화가와 점토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
코브라
루치오 폰타나
1950년대 피카소에 대한 반응
1945년 이후의 스튜디오 도자
전후 미국
피터 볼코스와 오티스
4장 1965-2000년
팝과 펑크 도자
날카로운 비평, 새로운 맥락
‘가능성의 영역’: 정치, 공연과 환경
설치
정물
포스트모더니즘
민족주의
결론
참고 문헌 | 도판 목록 |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