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08
도서 인권, 세계를 이해하다: 인권과 함께 떠나는 인문학 세계 여행
  • ㆍ저자사항 김누리 외
  • ㆍ발행사항 서울: 철수와영희, 2019
  • ㆍ형태사항 255 p.; 21 cm
  • ㆍ총서사항 철수와 영희를 위한 사회 읽기 시리즈; 3
  • ㆍ일반노트 기획: 인권연대 공저자: 이희수, 김효순, 홍미정, 서현숙, 김민
  • ㆍISBN 9791188215331
  • ㆍ주제어/키워드 인권 인간권리 인권문제 청소년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41405 v.3 [열린]종합자료실
308-철472ㅊ-3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인권의 눈으로 들여다본 세계 - 독일, 일본, 이슬람, 팔레스타인을 통해 바라본 세계 인권 이야기이 책은 독일, 일본, 이슬람, 팔레스타인 등 각 나라별 인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청소년의 해외 교류 경험에 대한 구체적 사례 등을 통해 세계 인권 문제는 물론 우리 사회 인권의 현주소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인권, 세계를 이해하다 - 김누리 외 지음, 인권연대 기획
철수와 영희를 위한 사회 읽기 시리즈 3권. 독일, 일본, 이슬람, 팔레스타인 등 각 나라별 인권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청소년의 해외 교류 경험에 대한 구체적 사례 등을 통해 세계 인권 문제는 물론 우리 사회 인권의 현주소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폭넓게 들여다본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10867199&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머리말 | 인권의 눈으로 본 세계

1강. 민주주의자는 어떻게 길러지는가? - 독일의 민주 시민교육
성숙한 공동체를 만든 독일의 힘
“민주주의의 적은 약한 자아이다”
독일 교육의 핵심 가치
경쟁 교육에서 연대 교육으로

2강. 서구 중심에서 벗어나 바라보는 ‘이슬람 세계’
보편적 인권과 상대주의적 역사관
역사적 앙숙, 유럽과 이슬람
한국은 왜 ‘극동’일까
우리 안의 이슬람 포비아
신라 고분과 페르시아 보검
고대 교역의 경제학
「쿠쉬나메」-신라에 온 페르시아의 왕자
신라의 이슬람 사람들
포용과 상생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

3강. 일본에서 본 한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있었던 일
서구의 눈에 비친 일본
일본의 양심적 지식인들
희생을 거부한 사람들
재일 동포, 아픈 역사의 기억

4강. 팔레스타인 현대사: 무엇이 문제인가
시온주의 신화의 뿌리
비극의 씨앗-영국의 중동 통치 전략
시온주의와 아랍 민족주의의 결탁
에너지 전쟁과 팔레스타인

5강. 평화와 인권
평화의 시작
유네스코와 한국
지속 가능한 교육
학교라는 희망
교육은 인권이다

6강. 세계화 시대의 청소년 국제이해교육
국제개발협력의 역사
국제교류에 참여하려면 어떤 자질이 필요할까?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의 현황과 실태
아웃바운드 모빌리티와 인바운드 모빌리티
팔레스타인에서 만난 사람들
내가 바꾸는 국제교류, 나를 바꾸는 국제교류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