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082
도서 생태계의 파괴자? 외래 동식물: 외래 동식물과 함께 살 수는 없을까?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71938 v.43 [열린]어린이자료실
아동082-초579ㅁ-43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생태계의 파괴자? 외래 동식물』은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외래 동식물을 소개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외래 동식물이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과학적인 방법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외부에서 온 것이니만큼 무조건 배척할 것이 아니라, 현재 상황에서 외래 동식물이 일으키는 문제를 어떻게 풀어 나갈 것인지 체계적으로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외래 동식물은 무조건 나쁘기만 할까? 생태계의 중요성은 물론 외래 동식물의 위험성을 알아 가는 반들족 단이의 인간 세상 탐험기! 『생태계의 파괴자? 외래 동식물』은 태백산에 사는 반달족 단이 가족이 인간 세상에서 어울려 살며 생태계란 무엇인지, 외래동식물이 우리 생태계를 어떻게 파괴했는지, 우리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래 동식물이라고 모두 나쁜 것은 아니라는 사실도 알려 줍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 여러분이 외래 동식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특성을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파악해 스스로 생각하고 발표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과학을 생활 속에서 이해하는 융합 교과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과학 교육은 어린이들의 삶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생태계의 파괴자? 외래 동식물』은 독서량이 풍부하지 않고 자발적인 독서를 어려워하는 학생들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뿐 아니라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합니다. 과학을 단편적인 지식으로 접하면 논리적인 글쓰기와 말하기에 접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동화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 낸 과학 정보를 통해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생각을 정리하면, 보다 쉽게 논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습니다. 찬반 토론이 가능한 다양한 과학 정보를 접함으로써 일방통행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때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유와 근거를 보다 정확하게 댈 수 있습니다. 「초등융합 사회 과학 토론왕」 시리즈는 현대를 살아가며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과학적 사고를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다시 살펴볼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어린이 과학 입문서입니다. ■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발표할 수 있게 하는 실전형 토론책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며 끊임없이 생각하고 답을 찾는 사이, 과학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편견을 깰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 주는 가치와 지혜를 하나씩 배울 것입니다. 무엇보다 교과서에서는 접할 수 없는 구성으로 과학적 주제와 동화를 엮어 어린이 독자들이 논리적 사고력, 문제 해결력, 창의적 발상을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폭넓은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설명함으로써 교과별로 조각나 있는 지식을 엮어 배경지식을 보다 탄탄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통합 교과형 구성은 국어를 기본으로 과학에서부터 역사, 지리, 사회, 예술, 철학에 이르기까지 상식과 사회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세상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안목도 키워 줄 것입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