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72.68
도서 (따라하며 완성하는) 나다운 탐구보고서
  • ㆍ저자사항 고승미 외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다빈치하우스, 2022
  • ㆍ형태사항 255 p.: 삽화; 22 cm
  • ㆍ일반노트 공저자: 박수진, 이상필, 최인선
  • ㆍISBN 9791158741679
  • ㆍ주제어/키워드 진로 진학 수시전형 탐구보고서 작성법 청소년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D0000079023 [연무]종합자료실
372.68-나167ㄷ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진학을 위한 탐구피디아 필독서 A부터 Z까지 가장 쉽게 배우는 보고서 작성법 코칭 나를 디자인하는 나다운 탐구보고서에 대한 모든 것! 왜 탐구보고서를 작성해야 할까? 저자들은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 교육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며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과 그 답을 찾고자 했다.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을 이끌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우리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물음에 모든 교사가 학생이 학습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그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고, 결국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적인 성장을 이루는 것, 그것이 바로 진정한 학습의 주체가 아닐까. 탐구보고서 작성은 그것을 도와줄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것이다. 이 책은 탐구보고서가 왜 중요하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 친절하고 명확하게 알려준다. 다양한 작성법을 소개하고, 작성자의 관심 분야에 대한 주제를 구체화하는 방법에서 시작해 이를 확장하여 하나의 탐구보고서가 완성되는 과정을 설명함으로써 절차를 따라가며 나만의 탐구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대한 이해를 적극적으로 돕고자 탐구보고서의 종류에 따른 주제 선정과 작성 과정 및 완성본의 사례를 수록하였다. 지금은 ‘지식’기반 교육에서 ‘역량’기반 교육으로 변화되면서 그 평가방식에서도 결과보다는 ‘과정’에 맞추어 변화하고 있다.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등장한 수행평가와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의 과정중심 평가방식이 바로 그것이다. 이제 더 이상 기계적인 암기학습은 통하지 않는다. 정보가 넘쳐나는 사회에서 검색만 하면 나오는 지식을 머릿속에 넣는 것보다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고 자신의 것으로 재구성하는지가 더 중요하다. 본인의 흥미 분야를 탐색하고 그것을 심화 확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진정한 지적 성장이 일어난다. 이 책은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 분야를 어떻게 탐구해 나가는지 아주 상세히 보여주고 있다. 책을 따라가다 보면 진정한 나다움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더 나다운 나를 보여주기 위한 과정으로 탐구보고서를 써 보자!”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