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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년도

KDC : 833.609
도서 검은 수첩
  • ㆍ저자사항 마쓰모토 세이초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북스피어, 2014
  • ㆍ형태사항 311 p.; 20 cm
  • ㆍ총서사항 박람강기 프로젝트; 004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松本淸張
  • ㆍISBN 9788998791186
  • ㆍ주제어/키워드 검은수첩 추리소설 소설평론 일본문학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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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06859 [열린]종합자료실
833.609-마172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세이초의 창작노트 속에 담긴 미스터리와 미스터리론 『검은 수첩』. ‘박람강기 프로젝트’ 4권. 전후 사회파 미스터리라는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낸 마쓰모토 세이초가 당시 폭발적으로 증가한 추리소설 독자들의 요청에 부응하여 ‘추리소설은 어떻게 써야 하는가’, ‘사회파 미스터리란 무엇인가’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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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검은 수첩 - 마쓰모토 세이초 지음, 남궁가윤 옮김
'박람강기 프로젝트' 4권. 전후 사회파 미스터리라는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낸 마쓰모토 세이초가 당시 폭발적으로 증가한 추리소설 독자들의 요청에 부응하여 '추리소설은 어떻게 써야 하는가', '사회파 미스터리란 무엇인가'에 대해 자신의 작품을 예로 들어가며 에세이 형식으로 쓴 글을 모았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41136184&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1장 추리소설의 매력
1. 추리소설에 리얼리티가 필요한 이유
- 왜 추리소설을 읽는 여성 독자가 늘었을까
- 소설 자체가 재미있으면 비평가에게 경멸받는 것 같다
- 리얼리티가 없는 추리만큼 바보스러운 것은 없다
- 추리소설은 원래부터 내용이 이상하다
2. 추리소설은 문학이 될 수 있는가
- 처음으로 탐정소설의 재미를 가르쳐 준 것
- 일본 탐정소설의 주류
- 나는 왜 추리소설을 쓰기 시작했나
- 추리소설의 숙명
- 사회소설을 쓸 때 추리적인 기법을 이용하면 어떨까
- 추리소설의 수법에 관해 장래에 남은 문제

2장 추리소설의 발상
1. 소설과 소재
- 추리소설을 쓸 때, 어떻게 작업하는가
- 추리소설을 흔히 쓰는데 동기는 무엇인가
- 법률서에서 얻은 힌트
- 신문 기사에서 얻은 힌트
2. 창작 노트 1
- 추리소설의 문체
- 앞으로의 추리소설
3. 창작 노트 2
- 힌트가 떠오를 때

3장 현대의 범죄
1. 검은 노트
- 신흥 종교 살인 사건
- 위조지폐 이야기
2. 『일본의 검은 안개』에 대하여
- 제국은행 사건의 의문
- 한국전쟁과 사건
3. 마쓰카와 사건 판결 그 순간
- 판결 순간
- 배후의 연출자

4장 두 가지 추리
1. 스튜어디스 살인 사건
- 제3의 인물과 신부
- 경시청은 알고 있었다
2. <시모야마 사건 백서>의 수수께끼
- 자살설과 타살설
- 살해 현장은 어디인가

5장 추리소설의 주변
1. 스릴러 영화를 만들 때 염두에 두어야 할 것
- 소설과 영화
- 드라마는 인간의 확대
- 피해자의 눈
- 영화의 특수성
2. 뒷이야기
- 종이 등반
- 지도 위 여행
- 내게 영향을 준 작가
- 역사소설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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