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37.2
도서 지금 시작하는 평등한 교실: 가르치며 배우는 페미니스트 페다고지
  • ㆍ저자사항 김동진 외
  • ㆍ발행사항 파주: 동녘, 2022
  • ㆍ형태사항 212 p.: 삽화; 19 cm
  • ㆍ일반노트 공저자: 김미소, 김은지, 레일라, 오혜민, 이해주, 장재영, 조은 기획: 페페연구소
  • ㆍISBN 9788972970712
  • ㆍ주제어/키워드 평등 젠더 여성문제 사회과학 성평등 교육에세이 페미니즘
  • ㆍ소장기관 강경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EM0000083948 [강경]종합자료실
337.2-지554ㄷ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교실이 바뀌면 사회도 바뀐다.” 여성주의 연구활동가 권김현영 강력 추천 지금 우리에겐 조금은 다른 교실이 필요하다! 가장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교실 평등한 교육을 꿈꾸는 선생님들이 일구어낸 실천의 기록 교실이라는 세계가 구성원 모두에게 평등한 곳이기를 바라는 선생님들이 모였다. 초등학생 영어 교실, 청소년 음악 교실, 대학생 젠더 교실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가장 작은 목소리까지 듣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이들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동료들을 만나 평등한 교육을 위한 돌파구를 찾았다. 그 돌파구란 바로 ‘페미니스트 페다고지’. 이들이 말하는 페미니스트 페다고지는 이전보다 더 나은 교육을 실현하려는 페미니스트 교육자들의 연구와 실천의 집합체이다. 이 책은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을 꿈꾸는 선생님들이 함께 공부하고 실천하며, 각자가 몸담은 ‘교실’이라는 세계를 조금씩 바꿔간 기록이다. 이 책에서 각 선생님은 어린 시절의 잊지 못할 기억부터 교사가 되어 학생들과 함께 수업 내용을 바꿔낸 사례, 교실에서 ‘도망치고 싶다’고 느꼈던 순간까지 여성이자 교육자로서 자신이 거쳐온 과정을 담담히 내어놓는다. 이들은 자신들이 실천한 교육 방식이 옳다고, 모든 교실에서 페미니즘 관점의 교육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이들은 “난 평등한 교육을 이렇게 시도해 봤어요, 당신 생각은 어때요?” 하고 물음을 건넨다. 곳곳의 교실에서 새로운 목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한 지금, 여태껏 자신이 경험해온 교육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돌아보고, 앞으로 더 평등한 교실을 실현하는 길은 무엇일지 함께 고민해보길 권한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