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79.2
도서 프랑스 영재 교육법 : 지능이 뛰어난 아이를 잘 키우는 100가지 아이디어
  • ㆍ저자사항 올리비에 르볼;
  • ㆍ발행사항 서울: 로그인, 2017
  • ㆍ형태사항 243 p.; 21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Olivier Revol, Roberta Poulin, Koris Perrodin
  • ㆍISBN 9791160570007
  • ㆍ주제어/키워드 프랑스교육 교육법 영재 아이디어 육아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15582 [열린]종합자료실
379.2-르834ㅍ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영재 교육에 대한 우리나라 학부모들의 관심은 무척 뜨겁다. 하지만 영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기보다 영재 교육을 엘리트 교육으로 착각하고 평범한 자녀를 영재로 만들기에 몰두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평범한 아이를 영재로 만드는 비법이 아니라, 지적으로 확실히 뛰어난 영재를...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프랑스 영재 교육법 - 올리비에 르볼.로베르타 풀랭.도리스 페로댕 지음, 강현주 옮김
이 책은 평범한 아이를 영재로 만드는 비법이 아니라, 지적으로 확실히 뛰어난 영재를 재능이 꽃피도록 뒷받침하는 육아법을 알려준다. 아이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뒷받침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답답했던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3822721&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추천사

시작하며

Chapter 1 영재는 별종인가?
영재와 가족: 사용설명서 없이 도착한 제품
지적 영재와 학교 : 차이가 두드러질 때
잠재력 높은 여자아이들 : 성에 따른 차이와 과잉 적응의 우려

Chapter 2 영재를 위한 가정교육
idea 1 영재성 판별과 이해
idea 2 영재성 판별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idea 3 감각과민증을 이해하라
idea 4 일상에서 감각과민증을 조절하라
idea 5 명석함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idea 6 언제나 안심시켜라
idea 7 감각과민증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idea 8 감각과민증을 세상을 이해하는 훌륭한 수단으로 바꿔라
idea 9 너그럽지만 단호하라
idea 10 강요하기보다 설득하라
idea 11 눈에 띄거나 띄지 않는 강박장애를 이해하라
idea 12 교사와 건설적인 소통 창구를 만들어라
idea 13 교사의 노력을 인정하고 높이 평가하라
idea 14 학교 수업이 지루하다는 아이를 이해하라
idea 15 사람들 앞에서 영재라는 이름표를 달지 마라
idea 16 좌절감을 받아들이는 법을 가르쳐라
idea 17 노력하는 법을 가르쳐라
idea 18 끝까지 해내는 법을 가르쳐라
idea 19 과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라
idea 20 열정의 대상을 찾도록 도와라
idea 21 지적 능력과 별개로 나이에 맞게 봐주어라
idea 22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가르쳐라
idea 23 예민한 성격을 다스리도록 가르쳐라
idea 24 참을성을 가르쳐라
idea 25 물에 잠겨 보이지 않는 빙산의 아랫부분을 보아라
idea 26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라
idea 27 부모의 경험으로 아이를 판단하지 마라
idea 28 시간을 내어서 아이 말에 귀를 기울이고 이야기를 건네라
idea 29 공동체 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법과 규칙의 중요성을 가르쳐라
idea 30 창의성을 자극하라

Chapter 3 영재를 위한 학교 교육
[교사와 영재]
idea 31 영재를 알아보는 법
idea 32 이해하고 배려하기
idea 33 영재의 여섯가지 유형 파악하기
idea 34 평등에서 공정까지 : 교사의 역할
[학급에서의 영재]
idea 35 함께 어울리도록 도와라
idea 36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격려하라
idea 37 배움에 대한 의욕을 북돋아라
idea 38 동기를 자극하라
idea 39 도전적인 과제를 내라
idea 40 노력과 인내를 높이 평가하라
idea 41 완벽을 추구하는 성향을 지지하라
idea 42 어려울 때 함께하라
[교실 안팎에서 적응 문제]
idea 43 차이를 인정하라
idea 44 다중지능을 인정하라
idea 45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하라
idea 46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라
idea 47 창의적인 사고를 부추겨라
idea 48 마인드맵을 이용하라
idea 49 교수법을 적절히 조절하라
idea 50 포트폴리오를 만들도록 격려하라
idea 51 개인 연구 과제를 제안하라
idea 52 교과 집중 이수제를 실시하라
idea 53 월반을 고려하라
idea 54 교실 밖 수업을 제안하라
idea 55 영재 모임을 제안하라
idea 56 과외 활동을 제안하라
idea 57 학습 수단을 찾도록 도와라
idea 58 암기법을 가르쳐라
idea 59 과제를 스스로 검토하게 하라
idea 60 메모하게 하라
idea 61 과제나 학습 준비물을 스스로 관리하게 하라
[학교와 부모]
idea 62 신뢰 관계를 만들어라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정보 얻기]
idea 63 관련 교육 기관의 정보를 찾아라
idea 64 영재교육을 위한 교사 훈련 프로그램을 활용하라

Chapter 4 영재를 위한 심리 교육
[영재와의 관계 원칙]
idea 65 신뢰
idea 66 일관성과 적합성
idea 67 비밀 유지
idea 68 관대함과 단호함
idea 69 공감
idea 70 적당한 거리
idea 71 신념
idea 72 겸손
idea 73 은유
idea 74 역할 모델
[영재의 인지적 특수성 이해하기]
idea 75 가지 뻗기식 사고방식
idea 76 섬광
idea 77 우뇌의 우월성
idea 78 필기에 대한 무관심
idea 79 공감각
idea 80 기시감
[영재의 정서적 특수성 이해하기]
idea 81 다르다는 느낌
idea 82 감정이입
idea 83 직관과 예감
idea 84 감각과민증
idea 85 부당함에 대한 두려움
idea 86 통제와 지배 욕구
idea 87 불안에 따른 감시
idea 88 강박장애
[해결책 제안]
idea 89 유리한 점 : 회복 탄력성의 비밀
idea 90 두려움을 숫자로 표현한다
idea 91 포기를 배운다
idea 92 뜻밖의 발견을 기대한다
idea 93 지적으로 협상한다
idea 94 유머 감각을 기른다
idea 95 같은 학급에서 또 다른 영재를 찾는다
idea 96 전문 분야의 책을 읽는다
idea 97 기다림을 배운다
idea 98 긍정성을 키운다
idea 99 도움을 요청한다
idea 100 강점과 약점을 길들인다

마치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