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1장 - 광고와 소비
쇼핑 중독에 걸린 할머니의 최후
왜 자꾸만 사고 싶을까?
소비를 많이 하는 당신이 멋진 사람
소비를 유도하는 기업의 전략
내가 소비하는 것이 나를 말해 준다?
거실에 홍수를 부른 세탁기 광고
광고란 무엇일까?
광고의 목적은 '욕구 불만'을 갖게 만드는 것
광고는 거짓말쟁이
광고 뒤에 숨은 마케팅 전략
이상한 화형식
브랜드가 뭐길래?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명품 브랜드와 부자들의 과시욕
브랜드의 노예로 살 수는 없다
2장 - 미디어와 상품
문화 콘텐츠 산업
창의력과 상상력이 돈이 되다
원 소스 멀티 유즈랑?
창조적 영감도 상업화될 수 있을까?
미디어란 무엇일까?
미디어는 시간을 소비하는 상품
미디어의 능력과 그 대가
스포츠 스타와 광고 효과
연출되지 않은 이미지를 담은 '생중계'
스포츠 스타와 시청률
스포츠 스타의 진정한 가치
미디어는 공익을 추구한다
미디어 상품의 비경합성과 비배제성
사유재로 변하는 미디어 상품
미디어의 함정
3장 - 생활 속에 파고드는 경제학
강마애는 개천에서 난 용?
부모의 능력이 나의 경쟁력
인적 자본의 불평등성
수혜자 부담 원칙의 진실
강마애가 존재하는 사회를 위해
맥도날드, '패스트 스타일을 팝니다!'
셀프서비스에 숨겨진 기업 이윤
패스트 문화는 다양함을 싫어한다
성형 미인이 출세하는 세상
'몸짱', '얼짱'이 주목 받는 사회
외모가 경쟁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