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408
도서 (메톤이 들려주는)달력 이야기
  • ㆍ저자사항 김충섭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자음과모음, 2012
  • ㆍ형태사항 203 p.: 삽화, 초상; 22 cm
  • ㆍISBN 9788954420655
  • ㆍ주제어/키워드 메톤 달력 과학이론 과학이야기 아동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62476 v.65 [열린]어린이자료실
아동408-과811ㅈ-65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메톤이 들려주는 달력 이야기』는 달력과 시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준다. 달력에는 수많은 의미들이 숨어 있다. 달력 속에는 지구의 공전과 자전, 그리고 달과 태양의 관계까지 치밀한 계산이 들어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의미를 담은 달력을 완성하기까지 힘겨운 노력을...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메톤이 들려주는 달력 이야기 - 김충섭 지음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시리즈 65권. 메톤은 각 문명의 달력을 모아 인류가 공유할 수 있는 달력을 만들었다. 그리스도 태생 이후부터 1년으로 치는 양력. 각 민족의 시조로부터 세운 음력. 양력이든 음력이든 거기에는 무시무시할 만큼, 지금의 과학도 풀기 어려운 질서가 생성되어 있다. 또한, 윤달(2월)을 두어 질서의 어긋남을 맞춘 것도 모두 시간의 질서를 배열하는 과정에서 생긴 일이다. 책을 통해 시간이 인간의 영역으로 속하는 과정을 지켜보게 될 것이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7816121&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첫 번째 수업 - 달력 이야기의 시작
두 번째 수업 - 자연의 순환과 주기
세 번째 수업 - 자연의 리듬과 달력
네 번째 수업 - 날은 어떻게 정해졌을까요?
다섯 번째 수업 - 1년은 어떻게 정해졌을까요?
여섯 번째 수업 - 1달은 어떻게 정해졌을까요?
일곱 번째 수업 - 주는 어떻게 정해졌을까요?
여덟 번째 수업 - 인류가 사용해 온 달력
아홉 번째 수업 - 서력의 유래
열 번째 수업 - 현재의 달력이 태어나기까지
열한 번째 수업 - 좋은 달력 판별법
마지막 수업 - 날과 달의 길이 변화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