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029.8
도서 (행복한 수업을 위한) 독서교육 콘서트
  • ㆍ저자사항 김진수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행복한미래, 2017
  • ㆍ형태사항 271 p.: 삽화; 21 cm
  • ㆍ총서사항 행복한 교과서; No.31
  • ㆍISBN 9791186463277
  • ㆍ주제어/키워드 독서 교육 책읽기 독서멘토링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07642 [열린]종합자료실
029.8-김851ㄷ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 현장 교사가 들려주는 [인문독서교육]의 모든 것을 공개합니다!! ::우리나라 어른들의 독서량이 현저히 부족한 실정이다. 최근 몇 년간 실시한 국민독서실태조사 결과만 보아도 한 달에 한 권이 될까 말까한 실정이다. 교사들도 독서에 취약하다. 그로 인해 독서지도에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현장에 있는...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행복한 수업을 위한 독서교육 콘서트 - 김진수 지음
행복한 교과서 시리즈 31권. 저자가 독서를 만난 이야기, 아이들을 성장시키는 인문독서 이야기 및 교실 속 사례 이야기, 역사 속 9명의 인물의 독서력을 통한 아이에게 맞는 독서법을 발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20101912&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 프롤로그| 교사의 독서가 학급을 바꾼다

1부. 교사, 독서를 만나다
01. 독서광 김 선생, 32살에 책을 읽다
02. 배움, 독서와 학습을 연결하다
03. 김 선생 인문독서를 만나다
04. 책으로 시작하게 하라
05. 지금 당장 독서록을 버리게 하라
06. 아이들은 바보가 아니다
<인문독서 톡! Talk?> 책 읽는 아이들 : 책에 의미를 더하다

2부. 아이를 성장시키는 최고의 키워드: 인문人文
01. 초등학교는 인문독서의 베이스캠프다
02. 인문독서가 아이의 삶을 변화시킨다
03. 내 인생의 가장 귀한 선물은 OO이다
04. 독서의 세 가지 효과 : 지성, 감성, 영성
05. 독서의 네 가지 결과물 : R.E.A.D.
06. 딱정벌레의 교훈 : 나다움을 발견하다
07. 한 손에는 드림보드를! 다른 한 손에는 비전선언문을!
08. 바보는 질문하지 않는다
<인문독서 톡! Talk?> 삶을 변화시키는 두 가지 키워드 : 간절함과 영감

3부. 인문독서 사례를 공개하다
01. 나만의 책 100권 플랜, 7:3 법칙을 써라
02. 하루 10분 『논어』로 시작하게 하라
03. 책 : 읽고, 생각하고, 쓰고, 실천하라
04. 독서 :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진짜 교육이다
05. ‘이끌려 가는 아이’보다 ‘이끌어 가는 아이’로 만들어라
06. 인문독서의 전략, ‘ONLY ONE 프로젝트’가 핵심이다
07. 독서가 아이를 행복하게 한다
08. 독서는 아이를 성장하게 한다
09. 독서의 즐거움은 ‘점을 찍고, 선을 긋고, 면을 완성’하게 한다
10. 독서는 나만의 콤플렉스를 기회로 만드는 마법이다
<인문독서 톡! Talk?> 거절의 미학, ‘어승어거 그어누기’를 기억하라

4부. 역사 속 인물의 아홉 가지 독서법에서 아이의 독서법을 발견하다
01. 아이에게는 아이만의 독서법이 따로 있다
02. 표현하게 하라(적극적인 아이) : 처칠식 독서법
03. 경청하게 하라(소극적인 아이) : 링컨식 독서법
04. 키워드를 뽑게 하라(몰입하는 아이) : 뉴턴식 독서법
05. 도전하게 하라(열등감이 있는 아이) : 나폴레옹식 독서법
06. 토론하게 하라(토론하는 아이) : 나폴레온 힐식 독서법
07. 마음을 읽게 하라(장애 있는 아이) : 헬렌 켈러식 독서법
08. 발견하게 하라(다재다능한 아이) : 신사임당식 독서법
09. 행하게 하라(논리적인 아이) : 율곡 이이식 독서법
10. 쓰게 하라(자유로운 아이) : 정약용식 독서법
<인문독서 톡! Talk?> 독서력의 확장판! 감사일기와 독서일기

5부. 독서 경영: 교사를 위한 인문독서 멘토링
01. 독서 경영은 학급을 춤추게 한다
02. 긍정 훈련 : 긍정하고, 긍정하고, 또 긍정하게 하라
03. 회복 훈련 : 실천하고, 실천하고, 또 실천하게 하라
04. 성찰 훈련 : 반복하고, 반복하고, 또 반복하게 하라
05. 필사 훈련 : 베껴 쓰고, 베껴 쓰고, 또 베껴 쓰게 하라
06. 나눔 훈련 : 기적의 손편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인문독서 톡! Talk?> 김쌤의 48가지 프로젝트 : 책으로 교실을 디자인하다

|에필로그| 당신은 최고의 독서멘토다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