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 371
도서 공교육, 위기와 도전 :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한 교육 혁신 다시 보기
  • ㆍ저자사항 김인호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맘에드림, 2019
  • ㆍ형태사항 334 p.; 23 cm
  • ㆍISBN 9791189404109
  • ㆍ주제어/키워드 공교육 교육개혁 인재 교육혁신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33619 [열린]종합자료실
371-김762ㄱ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공교육 위기의 원인: 수능이 책은 대한민국 공교육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묘사하고 그 원인을 파헤친다. 대한민국 공교육은 위기에 빠져있다. 고등학교 교실 학생 대부분이 수업 시간에 잠을 자고 있으며, 교사는 한 시간 동안 혼자 목소리만 높이다가 교실을 빠져 나온다. 교권은 무너지고 교사들은 벼랑 끝으로...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공교육, 위기와 도전 - 김인호 지음
대한민국 공교육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묘사하고 그 원인을 파헤친다. 대한민국 공교육은 위기에 빠져있다. 고등학교 교실 학생 대부분이 수업 시간에 잠을 자고 있으며, 교사는 한 시간 동안 혼자 목소리만 높이다가 교실을 빠져 나온다. 교권은 무너지고 교사들은 벼랑 끝으로 내몰린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79432009&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서문 혁신을 위한 대안적 모색

1장. 잠자는 학교 어떻게 깨울 것인가?
1. 신뢰의 붕괴, 벼랑 끝에 선 교사들
2. 교육 시스템 붕괴와 쓰러진 교육 주체들
3. 지금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 입시
4. 학교라는 제도
5. 교육 혁신의 현재성
6. 상자 밖으로의 사고

2장. 교사의 역할
1. 교육 환경의 변화
2. 담임교사의 철학과 전문성
3. 개성 있는 학급
4. 뒤처진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수업
5. 학급 공동체 브랜드: 자치활동의 생활화

3장. 학교 혁신의 방법
1. 입시 전략: 수능과 학종
2. 학생부 기록
3. 학생 개개인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
4. 다채로운 비교과 활동
5. 토론으로 입 열기
6. 진로포트폴리오 만들기
7. 전공 적합성 완성하기
8. 1인 1프로젝트
9. 날자, 날자꾸나

4장. 교사들의 연대
1. 교사가 사라졌다
2. 주체가 되는 길
3. 교사로서 전문성의 공유
4. 역설을 실천하기: 싱가포르 교육을 보며 떠오른 생각
5. ‘작은 학교’ 만들기
6. 1/n의 교장들, 교장학 연습
7. 연대로부터 시작하자

5장. 학부모와 지역사회
1. 학부모의 위치
2. 학부모 연수
3. 학급 학부모들과의 소통
4. 학부모와 함께 이룰 수 있는 것
5. 지역사회로 연결되는 길 찾기

6장. 변화에 도전하라
1. 혁신의 성과
2. 꿈을 실천하는 학교
3. 우리의 공동체: 타자와의 우애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