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KDC : 373.2
도서 질문과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교실 : 참여형·토론형 수업을 위한 실전 하브루타 코칭
  • ㆍ저자사항 장성애 외
  • ㆍ발행사항 서울: 매경, 2016
  • ㆍ형태사항 396 p.: 삽화; 23 cm
  • ㆍ일반노트 학년·과목·단원 맞춤형 수업코칭
  • ㆍISBN 9791155424803
  • ㆍ주제어/키워드 질문 자녀교육 하브루타 코칭 교육방법 수업방법
  • ㆍ소장기관 연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ZZ0000000980 [연무]보존서고2
373.2-장343ㅈ
예약불가 - 예약불가 신청불가

상세정보

<『질문과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교실』은 지리멸렬한 이론 대신 교육전문가와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의 실제 수업사례에 의해 질문수업을 효과적으로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아이들을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키우기 위해 고심하는 교사들에게 효과적인 수업법을 제시해주는 한편, 교실을 넘어...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질문과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교실 - 장성애 외 지음
학교 수업은 단발적인 한 번의 수업이 아닌 ‘과정’이다. 짧게 보면 40~50분 동안 이뤄지는 1교시 수업이지만 길게 보면 한 단원, 한 학기, 1년이라는 긴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질문과 토론으로 수업의 ‘과정’을 이끌며 학습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선 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97754647&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추천의 글

제1장 질문과 이야기가 있는 교실
왜 질문이 있는 수업이 필요할까?
교사인 나를 알고 학생을 알아가는 수업
질문이 있는 하브루타 수업
질문이 있는 다양한 수업모형
아이의 말문을 트는 수업전략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개념코칭

제2장 국어과
국어과 질문수업 시작하기
질문수업 독서토론과 시 수업에 활용하기
인성과 감성을 키워주는 시 수업
학습능률을 끌어올리는 교과서 재구성
표현과 이해의 측면으로 과목 융합하기

제3장 수학과
학생들은 왜 유독 수학을 싫어할까?
이야기로 열어가는 수학
친구에게 배우는 수학
수학이 즐거워지는 토의토론 수업
다양한 활동으로 가득한 수학 수업

제4장 사회과
어떻게 하면 깊이 있는 토론을 할 수 있을까?
학생들에게 온전히 학습을 맡겨도 괜찮을까?
비판적 사고를 키워주는 집중토론

제5장 영어과
초등 영어와 질문이 있는 수업
알파벳을 배울 아이들과 영어로 질문을 한다고? (듣기 말하기 영역)
영어과, 질문하고 대화하기 (읽기 영역)
질문과 대화로 하는 쓰기 학습 (쓰기 영역)

제6장 과학과
호기심과 질문이 가득한 과학 수업
아이들에게 상상의 날개를 달아주는 융합수업
이야기가 있는 과학 수업
문제해결의 과정이 있는 과학 수업

제7장 미술과
그리기와 만들기 시간에 질문이 필요할까요?
갈팡질팡 감상수업 질문으로 시작하기
다양한 과목과 융합하는 미술 수업

나가는 글
참고문헌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