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더보기
KDC : 005.1
도서 컴퓨터&프로그래밍 캐릭터 도감: 꼭 알아야 할 초등 코딩 기초만 쏙쏙!
  • ㆍ저자사항 이시도 나나코 감수,
  • ㆍ발행사항 서울: 서사운주니어, 2022
  • ㆍ형태사항 112 p.: 천연색삽화; 21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石戶奈#子
  • ㆍISBN 9791168221253
  • ㆍ주제어/키워드 코딩 프로그래밍 컴퓨터 아동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76669 [열린]어린이자료실
아동005.1-이438ㅋ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저학년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떠나는 프로그래밍 세계로의 여행” 2019년 초등학교에서의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었고, 그에 따라 유치원에서도 코딩 교육을 할 만큼 코딩 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거세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태어난 아이들은 부모 세대와는 다른 역량을 요구받고 있으며, 프로그래밍은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컴퓨터&프로그래밍 캐릭터 도감》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초 개념을 초등 저학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귀여운 만화로 소개한다. 또한, 컴퓨터 부품과 프로그래밍 언어 등 핵심 요소들을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해 컴퓨터나 코딩을 어려워하는 아이라도 눈길이 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코딩의 기초 개념을 소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이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주제도 다룬다. AI의 발전으로 사라지는 직업과 새로 생겨날 직업은 무엇이 있는지, 오직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지 아이들과 대화를 나눠보자.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컴퓨터&프로그래밍 캐릭터 도감 - 김성훈 옮김, 이시도 나나코 감수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초 개념을 초등 저학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귀여운 만화로 소개한다. 또한, 컴퓨터 부품과 프로그래밍 언어 등 핵심 요소들을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해 컴퓨터나 코딩을 어려워하는 아이라도 눈길이 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5907875&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프롤로그
이 책의 주요 등장인물

1장 컴퓨터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Q1. 컴퓨터는 PC를 말하는 걸까?
캐릭터 도감 ① PC(개인용 컴퓨터)
캐릭터 도감 ② 태블릿&스마트폰
캐릭터 도감 ③ 마이크로 컨트롤러
캐릭터 도감 ④ 슈퍼컴퓨터
Q2. 컴퓨터 주변에는 무엇이 있을까?
Q3. 컴퓨터 안은 어떻게 생겼을까?
캐릭터 도감 ⑤ CPU
캐릭터 도감 ⑥ RAM&ROM
캐릭터 도감 ⑦ 마더보드
캐릭터 도감 ⑧ 하드디스크&SSD
캐릭터 도감 ⑨ 전원 유닛&배터리
Q4. 컴퓨터가 잘하는 일은 뭘까?
[칼럼] AI란 무엇일까?
[칼럼] 정말 인간이 할 일이 사라지게 될까?
[칼럼] IoT(Internet of Things)란 무엇일까?

2장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일까?
Q5. 프로그래밍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칼럼] 소사이어티 5.0 컴퓨터가 풍요롭게 만드는 사회
Q6. 어떻게 컴퓨터에 지시를 내릴 수 있을까?
Q7. 프로그래밍 사고방식이란?
캐릭터 도감 ⑩ 순차 흐름
캐릭터 도감 ⑪ 조건분기 흐름
캐릭터 도감 ⑫ 반복 흐름
Q8.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까?
Q.9 알고리즘의 정답은 하나뿐일까?
Q10. 프로그램이 잘 작동하지 않는다면?
캐릭터 도감 ⑬ 버그
캐릭터 도감 ⑭ 디버거
[칼럼] 프로그래밍으로 키울 수 있는 능력
[칼럼] 실패는 프로그래밍의 친구

3장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소개합니다
Q11. 컴퓨터는 어떤 언어를 쓸까?
캐릭터 도감 ⑮ 컴파일러
Q12. 0과 1로 어떻게 정보를 표현할까?
캐릭터 도감 ⑯ 0&1
Q13. 프로그래밍 언어는 무엇이 있을까?
캐릭터 도감 ⑰ 스크래치(Scratch)
캐릭터 도감 ⑱ 베이직&이치고잼 베이직
캐릭터 도감 ⑲ 두리틀(Dolittle)
캐릭터 도감 ⑳ C언어
캐릭터 도감 ㉑ 자바(Java)
캐릭터 도감 ㉒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캐릭터 도감 ㉓ 파이썬(Python)
[칼럼]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방법

에필로그
맺음말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