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책머리에 • 4
안녕! 나의 첫 수학사전 • 12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사용설명서 • 14
1학년 수학사전
1-1 9까지의 수 수를 세는 방법이 여러 가지 인가요? • 24
1-1 9까지의 수 ‘8’을 왜 어떤 때는 ‘팔’이라고 읽고, 어떤 때는 ‘여덟’이라 읽어요? • 28
1-3 덧셈과 뺄셈 가르기와 모르기를 왜 배워요? • 32
1-3 덧셈과 뺄셈 문제에 ‘모두’가 있으면 모둔 수를 더하면 되지 않아요? • 36
1-3 덧셈과 뺄셈 5 - 3 = 3 아닌가요? • 40
1-3 덧셈과 뺄셈 4 + 3 = 7을 뺄셈식으로 어떻게 만들어요? • 44
2-1 100까지의 수 ‘406’은 사십육이라고 읽으면 되죠? • 48
2-1 100까지의 수 대충 봐도 어느 쪽이 더 많은지 알 수 있는데, 왜 꼭 세어 봐야 해요? • 52
1-2 여러 가지 모양 모양이 , , 뿐이에요? • 56
2-3 여러 가지 모양 □, △ ,○ 모양이 사각형, 삼각형, 원인 걸 다 아는데, 왜 교과서에는 그렇게 나오지 않나요? • 60
1-4 비교하기 ‘큰 건물’, ‘높은 건물’, 어떤 말이 맞아요? • 64
2-5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시침과 분침이 헷갈려요. • 68
2-5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1시 30분을 자꾸 1시 6분이라고 읽게 돼요. • 72
2-5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반복되는 규칙을 찾으라는데, 뭐가 반복되는지 정말 모르겠어요. • 76
2-5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규칙 찾기 중에서 다음 색을 칠하라는 문제를 못 풀겠어요. • 80
2학년 수학사전
1-1 세 자리 수 427(사이칠)에서 4가 어떻게 400이에요? • 90
1-3 덧셈과 뺄셈 ‘9 – 5 + 4’를 계산하는데, 덧셈을 먼저 계산하고 뺄셈을 했어요. • 94
1-3 덧셈과 뺄셈 계산 문제가 가로로 나오면 못 풀겠어요. • 98
1-3 덧셈과 뺄셈 덧셈에서 받아올림한 수를 어디에 쓰는 건지 모르겠어요. • 102
1-3 덧셈과 뺄셈 문제를 풀어 답을 구했는데 왜 자꾸 다른 방법으로도 풀어 보라고 해요? • 106
1-3 덧셈과 뺄셈 왜 답 쓰는 칸이 식 중간에 있어요? • 110
2-1 네 자리 수 큰 숫자가 있는 쪽이 큰 수 아닌가요? • 114
2-2 곱셈구구 구구단이 곱셈인 건가요? • 118
1-2 여러 가지 도형 ,이런 모양도 삼각형이에요? • 122
1-4 길이 재기 길이는 자로 재면 되는데 왜 손이나 발로 재는 방법을 배우나요? • 126
1-4 길이 재기 엄마, 이 연필은 10씨엠이에요. • 130
2-3 길이 재기 1m 20cm가 어떻게 120cm예요? • 134
2-4 시각과 시간 저, 시계 볼 줄 모르는데요? • 138
2-4 시각과 시간 지금 시간이 몇 시예요? • 142
2-4 시각과 시간 새벽 1시는 오전이에요, 오후예요? • 146
2-4 시각과 시간 2월은 왜 마지막 날짜가 같지 않아요? • 150
2-6 규칙 찾기 수가 작아지는 것도 규칙이에요? • 154
2-6 규칙 찾기 수 배열표의 규칙을 설명하지 못하겠어요. • 158
2-6 규칙 찾기 이렇게 복잡한 무늬가 이어지는 포장지에 무슨 규칙이 있어요? • 162
2-6 규칙 찾기 어느 것이 기본 도형인지 찾지 못하겠어요. • 166
2-6 규칙 찾기 같은 설명을 듣고 쌓았는데 왜 모양이 다르죠? • 170
1-5 분류하기 분류하기는 어떻게 해요? • 174
1-5 분류하기 분류하기에서 분류 기준을 찾지 못하겠어요. • 178
교육과정 완전 정복 1·2학년군 수학(초등학교 저학년) • 182
이것이 궁금하다! 1·2학년 질문과 답변 • 188
2015 개정교육과정 일람표 • 195
초·중·고 수학 개념연결 지도 •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