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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년도

KDC : 410
도서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2, 3·4학년
  • ㆍ저자사항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비아에듀, 2018
  • ㆍ형태사항 256 p.: 천연색삽화; 26 cm
  • ㆍ일반노트 권차는 임의로 부여함
  • ㆍISBN 9791186712795
  • ㆍ주제어/키워드 개념초등 수학사전 초등수학 수학교수법 아동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12808 v.2 [열린]어린이자료실
아동410-전715ㅊ-2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에서 3·4학년군(중학년)이 한 권의 책으로 새롭게 찾아왔습니다.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에서 엄선한 53개 질문을 통해 원리부터 기본 개념까지 초등 저학년 수학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따라서 초등 중학년 수학의 개념이나 내용 중 빠진 부분은 없으며, 수록된 53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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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3.4학년 - 최수일.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초등수학사전이 1·2학년, 3·4학년, 5·6학년 세 권으로 나뉘게 되면서 보다 가벼워졌다.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 내 아이에게 맞는 부분을 보다 집중적으로 펼쳐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춰 다소의 이동과 용어를 수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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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머리에 • 4
 도전! 수학사전으로 개념을 연결하자! • 12
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사용설명서 • 14

3학년 수학사전

1-1 덧셈과 뺄셈 받아내림을 2번이나 하면 헷갈려요. • 24
1-3 나눗셈 ‘8 - 2 - 2 - 2 = 0’이 어떻게 ‘8 ÷ 2 = 4’예요? • 28
1-3 나눗셈 나눗셈 상황을 그림으로 표현하지 못하겠어요. • 32
2-2 나눗셈 더 이상 나눌 수가 없어요! • 36
1-6 분수와 소수 2개 중 하나(1)이면 인 거죠? • 40
1-6 분수와 소수 과 중에서 분모가 더 큰 이 더 큰 수 아니에요? • 44
1-6 분수와 소수 소수는 어떤 수예요? • 48
2-4 분수 6의 은 얼마예요? • 52
2-4 분수 가분수가 가짜 분수이면, 분수가 아니라는 말인가요? • 56
1-2 평면도형 곧게 그으면 모두 직선 아닌가요? • 60
1-2 평면도형 각 ㄱㄴㄷ, 각 ㄷㄴㄱ, 각 ㄴㄱㄷ이 다 같은 거죠? • 64
1-2 평면도형 기울어진 도형에서는 직각을 찾지 못하겠어요. • 68
1-2 평면도형 직각이 있는 사각형은 모두 직사각형이죠? • 72
2-3 원 삼각형, 사각형은 자를 대고 그리는데, 원은 어떻게 그려요? • 76
2-3 원 원에는 지름이 1개 아닌가요? • 80
1-5 길이와 시간 키는 150인데 신발은 180이라는 게 말이 되나요? • 84
1-5 길이와 시간 km와 mm는 어떤 관계인지 궁금해요. • 88
1-5 길이와 시간 2km 200m – 1km 800m를 어떻게 계산하나요? • 92
2-5 들이와 무게 1000g이 1kg보다 더 무거운 것 아닌가요? • 96
2-5 들이와 무게 들이가 정확히 무엇인가요? • 100
2-5 들이와 무게 3L 600mL + 5L 700mL는 어떻게 계산해요? • 104
2-6 자료의 정리 그림그래프에는 꼭 그림을 그려 넣어야 해요? • 108

4학년 수학사전

1-1 큰 수 24는 이십사, 204는 이십사… 어, 뭐가 잘못된 거예요? • 118
1-1 큰 수 8326801023603167은 어떻게 읽어요? • 122
1-1 큰 수 1,000이나 10,000에는 쉼표가 찍혀 있어요. 꼭 찍어야 하나요? • 126
1-1 큰 수 숫자가 크면 큰 수 아닌가요? • 130
1-3 곱셈과 나눗셈 400 × 500을 계산하려면 4와 5를 곱하고 0을 4개 붙이면 되죠? • 134
1-3 곱셈과 나눗셈 수가 커지니까 곱셈을 하다가 자꾸 헷갈려요. • 138
1-3 곱셈과 나눗셈 나눗셈인데 왜 뺄셈을 해요? • 142
2-1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의 덧셈에서 왜 분자만 더하고 분모는 더하지 않아요? • 146
2-1 분수의 덧셈과 뺄셈 대분수를 가분수로 고치지 않고 대분수끼리 그대로 더할 수는 없나요? • 150
2-1 분수의 덧셈과 뺄셈 문제를 2가지 방법으로 풀라고 할 때가 있어요. 답을 구할 수 있는데 왜 꼭 2가지 방법으로 풀어야 해요? • 154
2-3 소수의 덧셈과 뺄셈 소수의 덧셈에서 소수점을 어디에 찍는지 잘 모르겠어요. • 158
2-3 소수의 덧셈과 뺄셈 1.5 - 0.7을 계산하는데 0.1의 개수는 왜 구해요? • 162
2-3 소수의 덧셈과 뺄셈 소수의 세로셈도 자연수의 세로셈처럼 끝자리를 맞추면 되죠? • 166
1-2 각도 각도기로 잴 때마다 각이 달라요 • 170
1-2 각도 분명 45˚를 그렸는데 그리고 보니 135˚예요. • 174
1-2 각도 각도의 덧셈과 뺄셈은 어떻게 해요? • 178
1-2 각도 예각, 직각, 둔각을 모르겠어요. • 182
1-2 각도 두 각이 예각인데 왜 둔각삼각형이라고 해요? • 186
1-4 평면도형의 이동 도형을 뒤집으라는데, 뒤집으니까 아무것도 없어요. • 190
2-2 삼각형 이등변삼각형은 두 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인데, 어떻게 두 각의 크기도 같아요? • 194
2-4 사각형 직각, 수직, 수선이 뭐가 달라요? • 198
2-4 사각형 같은 평행선에서 평행선 사이의 거리를 쟀는데 잴 때마다 다른 값이 나와요. • 202
2-4 사각형 평행사변형이 어떻게 사다리꼴이에요? • 206
2-4 사각형 정사각형이 마름모예요? • 210
2-6 다각형 정다각형을 쓰면 평면을 빈틈없이 덮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214
1-6 규칙 찾기 문제에서 다음에 올 그림을 그릴 수는 있는데 수로 나타내는 건 어려워요. • 218
1-5 막대그래프 표로 나타내도 충분한데 막대그래프를 왜 그려요? • 222
1-5 막대그래프 막대그래프의 가로와 세로에는 무엇을 어떻게 나타내요? • 226
2-5 꺾은선그래프 꺾은선그래프를 보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요? • 230
2-5 꺾은선그래프 특별히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내야 하는 내용이 있어요? • 234
2-5 꺾은선그래프 ≈(물결선)은 왜 있어요? • 238

 교육과정 완전 정복 3·4학년군 수학(초등학교 중학년) • 242
 이것이 궁금하다! 3·4학년 질문과 답변 • 246
 2015 개정교육과정 일람표 • 253
 초·중·고 수학 개념연결 지도 • 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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