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들어가며_ 왜 그림책 학급운영인가?
1장. 그림책으로 가꾸는 학급살이
1. 첫 만남 - 『중요한 사실』
2. 반장 선거 - 『왕 한번 잘못 뽑았다가 큰일 날 뻔했네』
3. 학급규칙 세우기 - 『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4. 학부모 총회 - 『완벽한 아이 팔아요』
5. 어버이날 - 『알사탕』
6. 스승의 날 - 『선생님은 너를 사랑해 왜냐하면』
7. 방학 계획 세우기 - 『파리의 휴가』
8. 종업식 - 『처음 학교 가는 날』
2장. 그림책으로 이해하는 나와 너, 그리고 우리
1. 내 감정 조절하기 - 『제라드의 우주쉼터』
2. 자신의 장점을 찾고 자존감 회복하기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달걀』
3. 내 마음 들여다보기 - 『마음의 집』
4.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는 진로 상담 - 『허먼과 로지』
5.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고 존중하기 - 『초코곰과 젤리곰』
3장. 그림책으로 해결하는 갈등과 문제
1. 작은 말로 시작되는 큰 갈등 - 『피바디 선생님의 사과』
2. 학급에서 일어난 폭력과 방관 - 『내 탓이 아니야』
3. 욕설이 넘쳐나는 교실 - 『낱말 공장 나라』
4. 협력하지 않는 모둠학습 - 『무지개 물고기』
5. 주변을 살피지 못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아이 - 『안돼』
나오며_ 그림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