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발행년도

KDC : 029.8
도서 (책벌레 선생님의) 행복한 책 이야기 : 아이들과 함께하는 두근두근 독서 교실
  • ㆍ저자사항 권일한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우리교육, 2012
  • ㆍ형태사항 311 p.; 21 cm
  • ㆍ일반노트 권말부록: 학년별 추천 도서 ; 독서 관련 참고 도서 ; 글쓰기 관련 참고 도서'
  • ㆍISBN 9788980406692
  • ㆍ주제어/키워드 독서 독서지도 독후활동 독서지도활동
  • ㆍ소장기관 논산열린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등록번호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 ISBN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서비스
NE0000003239 [열린]종합자료실
029.8-권665ㅎ
예약불가 - 예약불가 상호대차신청

상세정보

<행복한 책벌레 되기 프로젝트!아이들과 함께하는 두근두근 독서 교실『책벌레 선생님의 행복한 책 이야기』. 강원도 동해바다에 인접한 초등학교에서 17년간 아이들을 만나고, 동시에 두 딸의 아버지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어 온 ‘책벌레 선생님’의 지극한 책 사랑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이 책에는 책 읽는...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목차

책벌레 선생님의 행복한 책 이야기 - 권일한 지음
초등학교에서 17년간 아이들을 만나고, 동시에 두 딸의 아버지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어 온 ‘책벌레 선생님’ 권일한 저자의 지극한 책 사랑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책 읽는 마음가짐에서부터 아이에게 맞는 책 골라 주기, 책 읽어 주기, 개인 책장 만들기 등 아이를 책의 세계로 이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은 물론, 살아 있는 독서 감상문 쓰기, 신나는 독서 토론 등 다양한 독후 활동 사례가 담겨 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2744063&copyPaper=1&ttbkey=ttbhcr98061138004&start=api

들어가며

1. 행복한 책벌레가 되기 위한 마음의 준비 운동

하나. 강압적으로 책을 읽히지 마세요 19
|한 뼘 들여다보기|필요를 내세울수록 기쁨이 줄어듭니다 22

둘.‘ 이유’에 운전대를 맡기세요. 25
|한 뼘 들여다보기|재주보다는 우둔한 끈기가 필요합니다 29

셋. 삶으로 가르치는 것만 남습니다 32
|한 뼘 들여다보기|눈에 보이지 않는 환경부터 바꾸세요. 37

넷. 굳어 버린 지식보다 아이들의 신선함을 인정해 주세요 39
|한 뼘 들여다보기|베스트셀러와 추천 도서에 춤추지 마세요. 43

다섯. 무조건 안 된다 하지 말고, 서서히 넓혀 주세요 46
|한 뼘 들여다보기|맛볼 책, 삼킬 책, 소화할 책을 구분해 보세요 50

■ 책벌레 상식 _ 위대한 인물들의 공통점은?

2. 행복한 책벌레가 되는 과정

1. 책으로 유혹하기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책은 입에서부터 61
가르치는 사람 눈빛이 아이를 사로잡는다 65

2. 아이의 리듬에 맞게 책 고르기
책을 읽는 건 독특한 그 아이다 73
아이 자신이 들어 있는 책으로 유혹하자 76
‘미운 오리’를 만나야 책 읽기에 빠진다 78

3. 한 권의 개성 있는 책과 만나기
도서관에서 추억을 선물하기 86
음미하며 읽어 가는 개인 책장 만들기 90

4. 책과 함께 살아가기
다독에서 두루독, 집중독으로 97
경탄할 만한 한 권의 책을 만나기 위해 101
인생에 대한 고민이 시작될 때 위인전으로 104

■ 책벌레 상식 _ 책벌레 선생님이 책 고르는 모습

3. 진짜 독서 감상문을 써 볼까

1. 한 권의 책을 읽은 아이에게
‘5분 쓰기’와 ‘책 읽고 알리는 글’ 써 보기 120
아이만의 신선한 생각을 존중해야 123
차라리 비명을 지르는 게 낫다 127

2. 무엇을 쓰면 좋을까
쓸 내용을 함께 찾아보기 132
핵심 내용에 초점을 맞춰 줄거리 쓰기 139
내 생각과 다른 생각을 엮어서 써 보기 142

3. 다양한 독서 감상문 써 보기
이름뿐인 독서 감상문 = 책 + 나 - 나 = 책 145
쥐어짠 독서 감상문 = 책 + 억지스러운 나 150
비빔밥 독서 감상문 = 책 + 나 153
주제가 있는 독서 감상문 _ 책이 읽은 나, 내가 읽은 책 158
책을 소개하는 독서 감상문 = 책 + 너 166
편지로 쓰는 독서 감상문 = 책 + 우리 170
① 등장인물이나 작가에게 편지 쓰기 171
② 책이 필요한 사람에게 편지 쓰기 175
③ 나 자신에게 편지 쓰기 180
④ 독서 나눔으로 편지 주고받기 182

■ 책벌레 상식 _ ‘거꾸로 독서 퀴즈’를 소개합니다

4. 책벌레 수준 높이기

1. 책을 완전히 소화하는 방법
사령관의 관점으로 보자 194
시대와 배경을 통해 작가 읽기 197
한 작가의 작품을 몽땅 읽기 201
한 가지 주제를 섭렵하기 206
책으로 자신을 읽어 내기 210

2. 즐거운 독서 토론 시간
토론하기 전. 배경지식 알아보기 218
내 의견 점검하기. 나 홀로 찬반 토론 222
토의망식 독서 토론 226
이야기식 독서 토론 227
교차 질의식 독서 토론 235

■ 책벌레 상식 _ 읽은 책을 어떻게 정리할까?

5. 책 읽는 이유가 바뀐다

1. 책 읽기에 대한 편견
공부를 위해 책을 읽는다? 247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251

2. 책을 읽는 진짜 이유
세상의 온갖 기쁨을 만난다 255
우물 안 개구리에서 벗어나는 힘 260
아픈 마음에 붙이는 반창고 264
사람을 살리는 한 문장 268
책은 사람을 변화시킨다 272

■ 책벌레 상식 _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아이들

마치며 _ 낱말에 온도가 있다면

부록
학년별 추천 도서
독서 관련 참고 도서
글쓰기 관련 참고 도서
각주
추천의 말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천안시도서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는 자동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1127) 충남 천안시 동남구 중앙로 118 / Tel : 041-521-3721~2

Copyrightⓒ Cheonan-Si. All rights reserved.

Libropia QR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