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
|
KMO201502989 |
005 |
|
20150813110830 |
008 |
|
140919s2014 ulka 000a kor |
020 |
|
9788959962617 93700: \26000 |
040 |
|
144022 144022 |
056 |
|
710.93 5 |
090 |
|
710.93 강861ㄱ |
245 |
10 |
근대 국어 교과서를 읽는다/ 강진호, 구자황, 김혜련 외 지음 |
260 |
|
서울: 경진, 2014 |
300 |
|
470 p.: 삽화; 23 cm |
500 |
|
권말부록: 박붕배 선생 강연 ; 개화기 교과서 연구 목록 ; 개화기 교과서 목록 2015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520 |
|
이 책의 1부에서는 한국의 근대 교육이 1894년 갑오개혁과 함께 제출한 일련의 근대 교과서 3종을 다루었다. 이 근대 교과서 3종은 한국 근대 교과서의 기원적 특성을 해명하는 핵심 자질인 만큼 각각의 교과서를 둘러싼 역동적 전개와 의미가 긴장감 있게 서술되어 있으며, 파격적인 내용과 논쟁적 해석의 여지도 풍부하다. 2부에서 다룬 글들은 조선 학부가 발행한 교과서가 주를 이룬다. 이른바 ‘국정 교과서의 정치학’을 가늠할 수 있는 대상들을 모아 분석을 시도했다. |
653 |
|
근대교과서 국어교과서 교과서 |
700 |
1 |
강진호 구자황 김혜련 권희주 김찬기 문혜윤 박민영 박선영 박치범 유임하 이상혁 이정찬 장영미 조윤정 최석재 |
950 |
0 |
\26000 |
049 |
0 |
GM0000011877 |